사회 전국

세종시 도시브랜드 함께 만들어요

이달 7~16일 시민참여단 모집…토론회·선호도 조사 등에 참여

세종시 행복도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세종시청. 사진제공=세종시세종시 행복도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세종시청. 사진제공=세종시




세종시는 도시마케팅 핵심가치와 매력을 담은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시민주도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개발활동에 참여할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되는 도시브랜드는 행정수도 세종의 미래 비전과 도시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며 건축물, 홍보물, 이모니콘, 굿즈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된다.

특히 시는 시민이 생각하는 도시 미래상을 도시브랜드 개발에 반영해 시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기로 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참여단은 세종단(20대 이상 일반시민 70명), 충녕단(초?중?고등학생 20명) 등 90명이며 전체 시민참여단 규모는 별도로 모집하는 외국인단 10명까지 더해 총 100인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청기간내 시청 누리집 모집공고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되고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단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참여단은 브랜드토론회, 참여단 조별회의, 슬로건?디자인 선호도 조사 참여를 통해 세종시 브랜드를 위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시하게 되며 이는 최종 결과물에 반영된다.

시는 시민참여단 활동 이외에도 시민 참여창구 확대를 위해 선호도 설문조사, 아이디어 공모, 열린 토론회 등 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결정단계에 별도의 의견수렴 절차를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는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앞두고 행정수도로서의 도시위상을 강화하고 세종시의 미래비전을 반영할 것”이라며 “다양한 시민참여 창구를 활용해 시민 의견 수렴과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세종=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