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제2금융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 개최

오화경(첫째줄 왼쪽 두번째부터) 하나저축은행 대표, 박기권 진주저축은행 대표, 이경희 금화저축은행 대표,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양순종 스타저축은행대표, 송철로 드림저축은행 대표, 이정재 대명저축은행 대표가 22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에 참석해 ESG 경영에 대한 저축은행 업권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오화경(첫째줄 왼쪽 두번째부터) 하나저축은행 대표, 박기권 진주저축은행 대표, 이경희 금화저축은행 대표,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양순종 스타저축은행대표, 송철로 드림저축은행 대표, 이정재 대명저축은행 대표가 22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에 참석해 ESG 경영에 대한 저축은행 업권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가운데)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지역별 저축은행 대표인 박기권(왼쪽부터) 진주저축은행 대표, 이경희 금화저축은행 대표,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 양순종 스타저축은행 대표, 송철호 드림저축은행 대표, 이정재 대명저축은행 대표가 22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ESG 경영에 대한 저축은행 업권의 실천을 다짐하기 위한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에 참석해 결의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박재식(가운데)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지역별 저축은행 대표인 박기권(왼쪽부터) 진주저축은행 대표, 이경희 금화저축은행 대표,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 양순종 스타저축은행 대표, 송철호 드림저축은행 대표, 이정재 대명저축은행 대표가 22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ESG 경영에 대한 저축은행 업권의 실천을 다짐하기 위한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에 참석해 결의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22일 저축은행 업권의 신뢰제고 및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하고 이를 위한 실천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ESG 경영선포식은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을 초청해 ‘저축은행의 ESG 경영과 투자’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박재식 중앙회장과 저축은행 대표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을 통해 ESG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al), 투명경영(Governance)을 의미한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저축은행 업계도 ESG라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도입,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이번 ‘저축은행 ESG 경영 선포식’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은 세미나 주제 발표를 통해 ESG 등장 배경 및 ESG 경영에 대한 기업과 시장의 인식변화, 국내외 기업들의 ESG 관련 경영사례와 ESG 투자·성과 등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저축은행의 특성에 부합하는 ESG 경영과 투자 전략 수립 등의 과제를 제시했다.

이후 진행된 ‘저축은행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박재식 중앙회장과 저축은행 대표이사들은 저축은행 업계가 ESG경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발돋움 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ESG 경영을 위한 과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저축은행 ESG 경영 선포식'을 계기로 저축은행 업계는 중앙회에 ‘ESG경영위원회’(가칭)를 설치하고 저축은행의 ESG 경영 도입을 위한 방향성 및 업계 도입방안 제시, 저축은행의 ESG 운영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마련, ESG 콘텐츠 개발 등 지속 운영방안 연구 등을 통해 저축은행의 ESG 경영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