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휴온스메디케어, 공간멸균기 유럽 CE 인증 획득

휴온스메디케어 '휴엔 IVH ER'사진./사진 제공=휴온스메디케어휴온스메디케어 '휴엔 IVH ER'사진./사진 제공=휴온스메디케어




휴온스(243070)그룹의 자회사 휴온스메디케어는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이 최근 국가 공인 KC 안전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휴엔 IVH ER은 휴온스메디케어가 개발한 공간멸균 신기술 ‘에어쿠션 기술’이 적용된 가장 최신형의 공간멸균기다. 고온?고압 상태에서 액상 멸균제를 미립자화한 후 열풍 증발을 통해 공간에 퍼져있는 미세 병원성 유기물들을 멸균한다. 확산력이 뛰어나 적은 양의 멸균제로도 넓은 범위 커버가 가능하다. 장비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투입되는 방식보다 쉽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멸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휴엔 IVH ER에는 안정화된 고순도 과산화수소 멸균제 ‘스테리그린’이 사용된다. 바이러스, 포자를 포함한 박테리아 등 광범위한 멸균이 가능하고, 멸균 후 잔류물이 물과 산소로 분해돼 인체에 무해하다. 멸균 후 금속, 플라스틱 등의 재질에도 변형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멸균 후 휴온스메디케어가 자체 개발한 공간멸균용 BI(생물학적 지시제)를 사용하면 과학적 멸균검증(6-Log reduction)이 가능하다. 공간멸균기 외부에 부착한 CI(화학적 지시제)의 색 변화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멸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만 휴온스메디케어 대표는 “코로나 시대 대응과 자체 방역 강화를 위해 국내외 의료기관 및 정부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휴엔 IVH ER에 대한 관심과 주문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휴엔 IVH ER이 생활 방역 현장에 공급돼 다양한 형태의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C 인증은 공산품 등에 대해 안전, 보건, 환경, 품질 등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이며 유럽 CE 인증은 유럽연합(EU)시장 내 안전에 관련된 통합 인증마크이다.

/김성원 기자 melody12147@sedaily.com


김성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