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인물·화제

빌 게이츠 이혼 이유는 미모의 中통역사 때문?…"근거 없는 소문"

웨이보서 이혼 사유 떠들썩…통역사 셸리왕 직접 해명

빌 게이츠 부부가 지난 2018년 9월 뉴욕에서 열린 한 행사에 함께 참석한 모습 /AFP연합뉴스빌 게이츠 부부가 지난 2018년 9월 뉴욕에서 열린 한 행사에 함께 참석한 모습 /AFP연합뉴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아내인 멀린다 게이츠와 이혼에 이르게 된 데 중국 통역사가 관여됐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에서는 빌 게이츠와 멀린다의 이혼 이유는 셸리 왕(36) 때문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셸리 왕은 어린 시절 미국에 이민을 가 예일,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일한 경력이 있는 뛰어난 전문 번역가로 알려졌다. 미국 유타주에 있는 브리검영 대학교를 졸업한 그는 현재 미국 시애틀에 거주 중이지만 중국 광저우 출신이다. 셸리 왕은 통역사 경력 외에도 델타항공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한 이력도 있다.

관련기사



2000년 설립된 게이츠 재단에서 프리랜서 통역사로 근무했다는 점이 셸리 왕과 빌 게이츠의 유일한 접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루머가 돌자 셸리 왕은 5일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근거 없는 소문은 없어질 거라 생각했지만 이렇게 미친 듯이 퍼져나갈 줄 몰랐다”며 “지난 24시간 메시지로 걱정해 주시고 소문을 불식시키는 데 도움을 준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앞서 셸리 왕의 친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셸리 왕은 제 전 동료이고 그는 아주 깨끗하고 내가 존경하는 사람”이라며 “그녀가 다른 사람 결혼에 관여할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루머를 막아섰다.

앞서 빌 게이츠는 3일(현지시간) 트위터로 공개한 부부 공동 성명에서 “우리 관계에 대한 많은 생각과 노력 끝에 우리는 결혼을 끝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난 27년간 우리는 3명의 놀라운 아이들을 키웠고,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일하는 재단을 설립했다”며 “우리는 이 임무에 대해 여전히 신념을 공유하며 재단에서 함께 일하겠지만, 우리 인생의 다음 단계에서 부부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이혼하더라도 게이츠 재단은 함께 운영할 방침이다. 빌 게이츠는 여전히 세계 최고 부자 가운데 한 명으로 순 자산 가치가 1,300억달러(약 145조7,000억원)를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들은 이혼 소송에 각자 스타 변호사들을 기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지수 인턴기자 jisukang@sedaily.com


강지수 인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