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상반기 온라인 학술대회 진행





한국부동산분석학회가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비앤디파트너스 삼성역점에서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업 발전 방안’ 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이상영 학회장의 개회사와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해 정책세미나 발표, 정책세미나 토론, 연구윤리교육, 총회, 폐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정책세미나 발표에는 조만 KDI스쿨 교수가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산업을 주제로 강연한다. 박순만 명지대 교수와 이성복 자본연구원 연구위원은 각각 ‘코로나시대의 프롭테크’,‘ 핀테크에 의한 금융형식 양상과 부동산산업’ 발표자로 나선다. 대학원생들의 주제 발표도 이어진다. 제1세션에서는 ‘부동산시장의 환경’ 주제의 발표가, 제2세션에서는 ‘부동산 임대시장의 변화’, 제3세션에서는 ‘주택시장과 오피스시장’ 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관련기사



정책세미나 토론은 학회 고문인 김경환 서강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연구윤리교육 사회는 김병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평가연수실장이 맡는다.

이상영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데이터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국내 부동산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며 “학계와 업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는 데다 향후 국내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권혁준 기자 awlkwon@sedaily.com


권혁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