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밝히는가' 냉체 족발→40년 전통냉면, 초여름 타파할 '쿨한 맛집' 예고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이하 밝히는가)가 초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쿨한 맛집’을 소개한다.

9일 SBS FiL ‘밝히는가’에서는 ‘상해기의 먹킷리스트’ 코너를 통해 초여름 더위를 타파할 수 있는 별미 음식들이 전파를 탄다. 냉채 족발부터 40년 전통의 냉면 맛집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등장한다.



‘먹킷리스트’의 주인공 상해기와 특별한 게스트로 등장한 가수 정해진은 화끈하게 더위를 물리칠 이열치열 메뉴로 새콤, 달콤, 쫄깃한 냉채 족발과 쫄깃하고 매콤한 반반족발을 맛본다. 화끈한 비주얼로 등장한 불족발에 MC 정가은은 돌고래 리액션까지 뿜어내며 반색했다는 후문이다.

관련기사



이어 상해기와 정해진은 40년 전통의 냉면 맛집을 찾는다. 두 사람은 이냉치냉 메뉴로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만난 후 들기름 메밀면, 명태회 메밀면, 왕갈비찜 등 냉면 맛집의 다크호스 음식까지 섭렵한다.

강태현 셰프의 월드클래스 레시피를 함께 하는 ‘월쿡 클래스’ 코너에서는 6월 제철을 맞은 재료로 반찬 3종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식감 깡패 오이지, 매콤 달콤 바삭한 꽈리 고추 멸치 볶음, 한국인의 소울이 듬뿍 담긴 감자 돼지고기 짜글이까지 제철을 맞은 재료들로 함께할 ‘월쿡 클래스’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SBS FiL ‘밝히는가’는 SBS FiL과 라이프타임에서 월, 화, 수요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금, 토, 일요일 오전 11시, SBS Biz에서 토요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김도희 dohee@sedaily.com


김도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