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대표 건강복지, 임직원 스트레스까지 관리하는 사내 상담실 ‘마음, 쉼’ 운영







최근 일부 기업들을 중심으로 임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정신적 건강까지 관리하는 건강 관련 복지제도가 도입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업들이 사내상담센터 등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관리부터 조직 내 올바른 소통문화 형성 등에까지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는 사내 심리 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 중이다. ‘마음, 쉼’에서는 임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는 물론, 팀 구성원들의 MBTI 검사 등을 통해 조직 내부 소통 강화 등 활동까지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마음, 쉼 센터는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에듀윌러(에듀윌 임직원)에게 쉼표가 되어주는 공간”이라고 설명하며 “심리검사 및 해석과 비밀이 보장되는 임직원 1:1 맞춤 상담, 정신건강 관련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분기별 기획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심리 건강을 챙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에는 임직원들이 연인, 가족 간 화목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갑자기 사이 좋아지는 법’ 특강도 진행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에듀윌 직원이라면 누구나 사내 포털에서 ‘마음, 쉼’ 센터 상담 사전 예약을 통해 근무 시간 중 언제라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내용은 직무 스트레스부터 직장내 대인관계 문제, 개인이 겪는 문제 등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에듀윌 사내 상담심리 전문가는 “업무를 하며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만큼, 건강검진을 받듯 시간을 내 주기적으로 심리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혈관 나이 측정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듀윌이 운영하는 다양한 복지제도에 관한 내용은 에듀윌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