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호텔 방이 백화점에 쏙… 백화점에서 호캉스 한다

신세계百 본점에 호텔 객실 팝업 운영

레스케이프 침대·소파 그대로 옮겨와

객실 바우처·호캉스 관련 상품 판매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의 실제 객실 모습/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의 실제 객실 모습/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과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집이나 호텔에서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백화점에도 호텔 객실이 등장했다. 호텔 느낌의 팝업을 운영해 ‘호캉스족’의 쇼핑 수요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와 손잡고 호텔 객실을 재현한 체험형 팝업을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 1층 아트리움 행사장에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레스케이프는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한 국내 최초 프렌치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이다.

관련기사



이번 팝업은 레스케이프의 침대부터 소파까지 그대로 옮겨온 모습이 특징이다. 객실 바우처부터 호텔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레스케이프 객실 바우처를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코스메틱 트래블 키트 6종과 VIP키트인 스킨·로션·세럼·아이크림·크림·클렌저를 함께 증정한다.

아울러 레스케이프 투숙객들의 인기 아이템인 호텔 키 세트(키2개·홀더·봉투·호텔 펜)·배스로브·펫 소파 등을 선보인다. 펫 소파는 3점 한정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다. 레스케이프 굿즈 상품은 하반기 SSG닷컴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 밖에 ‘호캉스’는 물론 ‘홈캉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같은 행사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피부 저자극 인증을 받은 천연입욕제 ‘배쓰프로젝트’이며, 파우더형 입욕제·버블바·아로마오일로만 향취를 올린 바디로션·바디워시 등이 있다. 또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공간을 연출해 줄 캔들·화병·와인잔·위스키잔을 선보인다.

이정욱 신세계백화점 본점장은 “올여름 멀리 휴가를 떠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실내에서 즐기는 다양한 호캉스 및 홈캉스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