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TJ미디어(032540)가 10일 업소용 반주기 신제품 2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는 ‘코로나 극복! TJ와 함께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는 모토로 코로나위기를 넘어 노래방들이 함께 영업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된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날 발표에서 TJ미디어는 성인전용반주기 80시리즈 출시 후 3여년 간 이어진 음원 고도화를 위한 연구와 투자의 결과 TJ만의 독보적인 기술로 설계된 ‘TJ 시그니처 사운드’를 공개했다.
노래에 감정을 더한 TJ 시그니처 사운드는 한층 확장된 공간감과 입체감으로 노래 부르는 순간 온전히 내 감정에 몰입하고 노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초저역대부터 초고역대까지 미세한 소리의 흐름을 조절하여 음악의 선명도는 물론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실현해 노래를 부르는 순간 온전히 내 감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더 크고 선명해진 가사 폰트와 컬러, 시선을 배려한 가사 배열을 통해 노래방 환경에 최적화된 반주 화면을 구성하여 노래방 경쟁력에 힘을 더했다.
더불어 TJ미디어는 타사 제품 교체 시 불편했던 케이블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호환용 케이블을 별도로 구성하여 규격이 다른 타사 제품을 연결할 때 추가 공사 없이 바로 교체가 가능할 수 있도록 관리의 편의성을 더했다.
음향도 중요하지만, 노래방의 경쟁력은 바로 노래방기기에 수록된 곡의 양이다. TJ반주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6만여곡을 수록하고 있고 1만 8천여곡의 외국곡도 국내 최다로 탑재하고 있다. 수록된 최신 영상 수 또한 압도적으로 많지만, 매월 최신 뮤직비디오도 추가로 제공해 노래방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TJ 신제품 반주기는 유튜브 노래를 찾아 부를 수 있는 유튜브노래방, 스마트폰을 연결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 고품질 영상 녹화, 아프리카TV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들과 함께 리듬박스, 클럽기능을 지원한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된 신제품 2시리즈는 확 달라진 마이크, 뮤직 사운드로 고객들이 노래 부르기 더욱 편해졌다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노래방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신제품 2시리즈가 침체된 노래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는데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