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금융가

임성훈 대구은행장, 신입행원과 메타버스 간담회

임성훈 대구은행장이 신입행원과 메타버스 비대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제공=대구은행임성훈 대구은행장이 신입행원과 메타버스 비대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제공=대구은행





임성훈 DGB대구은행이 신입행원과 메타버스 비대면 간담회를 열었다고 대구은행이 27일 밝혔다.

관련기사



신입행원 연수 일정 중 매년 진행하는 ‘은행장과 신입행원 간담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 타운’에서 진행한 것이다. 지난 10월 채용돼 각 지점에서 실무교육(OJT) 중인 2021년 하반기 신입행원들과 격려차 비대면으로 만났다.

특히 임 행장의 아이디어로 ‘온라인 은행장실’이 구현됐다.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은행장실을 방문해보지 못한 신입행원들이 온라인 아바타로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참가자들은 은행장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눴고 은행장은 기프티콘으로 연말 선물을 전달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채용박람회을 비롯해 사내 단체 해단식, 시상식 등을 메타버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금번 신입행원 간담회 메타버스 진행을 통해 새로운 세대인 MZ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활발한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새로운 세상에 대한 유연한 시각을 잃지 않는 한편, DGB고객 만족 업그레이드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태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