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설강화'에 출연 중인 블랙핑크(BLACKPINK) 지수가 같이 호흡을 맞췄던 배우 故 김미수를 추모하는 메시지와 사진을 남겼다.
지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나의 207호"라는 글과 함께 고 김미수 배우와 드라마 촬영 당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여러 장 사진을 올렸다. 지수가 공개한 사진에는 드라마 배경인 대학교 캠퍼스 정원과 호수여대 기숙사 내부 등에서 지수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고 김미수 배우의 모습이 담겼다.
고 김미수 배우는 '설강화'에서 은영로(지수)의 기숙사 같은 방이자 절친 여정민 역을 맡았다. 지수가 공개한 사진에 배우 정신혜, 최희진 등 207호 기숙사 동료들도 "사랑해. 말로 다 할 수 없을만큼. 너무너무 사랑한다", "정말 많이"라며 답글을 달았다.
배우 정신혜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 김미수 배우와 함께 촬영한 몇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보고싶어. 우리 꼭 나중에 보자, 언니. 너무 하고싶은 말많은데 꾹 참고 만나면 꽉 안아주고, 이야기해줄래. 사랑해. 언니 우리 꼭 다시 만나"라며 추모했다.
정해인은 별다른 문구 없이 고인의 생전 사진을 올리고 추모의 뜻을 전했다. 배우 김혜윤과 윤세아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김혜윤은 "사랑해 정말 많이", 윤세아는 "사랑해"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지난 5일 갑작스럽게 비보를 전한 고 김미수 배우는 1992년생으로 한국 나이 31세다.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다. 2018년 단편영화 '립스틱 레볼루션'이 첫 데뷔작이다. 이후 연극 무대와 독립영화 등으로 연기 경력을 차근차근 쌓아온 그는 영화 ‘메모리즈’, ‘경미의 세계’, ‘방법: 재차의’, 드라마 ‘루왁인간’, ‘하이바이, 마마!’, ‘출사표’ 등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소화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고 김미수 배우 생전 연기장면 모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bCKo8hXTx0
넷플릭스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과 '지옥' 시리즈에도 잇달아 출연하고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설강화'와 사전 제작 중이었던 '키스 식스 센스'에도 출연하는 등 올해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였기에 그 안타까움이 더 컸다.
김미수의 소속사 풍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공식입장을 내고 김미수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히며 "충격과 슬픔에 빠진 유가족이 고인을 경건하게 추모할 수 있도록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고인의 발인은 지난 7일 엄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