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주거용 오피스텔 2월 4일(금) 오늘 하루 청약 접수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전용면적 64㎡·68㎡·69㎡·74㎡, 전 타입 3룸·풀옵션 설계 갖춰

-20일 홍보관 성황리 오픈…DSR 2단계 규제 無, 후분양으로 계약 후 중도금 없이 2022년4월 입주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가 지난 20일 홍보관을 성황리에 오픈 후 오늘 4일 하루 청약 접수를 받는다.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되며, 2월9일(수)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정당계약은 2월10일(목)~11일(금)이다.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는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지역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가는 중소형 아파트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없이 계약금 10%, 잔금 90%으로 분양 가능하다.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는 지하 4층~지상 16층, 오피스텔 112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되는 후분양(2022년 4월 입주예정)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 전용면적별로는 64㎡, 68㎡, 69㎡, 74㎡ 타입 등으로 구성되었다.

내부는 2~4인 가구 실수요자에게 특화된 3룸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세탁기, 건조기, 오브제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에어컨 등 최고급 가전 무상 풀옵션 제공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인근 지역에 계획된 다양한 개발호재도 주거 가치를 높여줄 전망이다. 청라시티타워, 의료복합타운(아산병원), 스타필드, 로봇랜드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2025년 완공예정인 청라시티타워는 청라호수공원 일대 토지면적 3만3,058㎡에 높이 448m규모(지상 30층, 지하 2층)의 타워 건설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론되고 있는 대형호재다.

관련기사





프리미엄 교통망도 갖췄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가능한 봉수대로역이 포함된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은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2022년2월 착공, 2027년 개통 예정이다. 서울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봉수대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단축된다.

또한 대장홍대선 민자적격성 통과로 후속사업에 해당하는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에도 탄력 받고있다.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와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광역철도 사업으로,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서울 2호선 청라 연장은 대장홍대선 사업이 민자적격성 심사를 통과하면 추진하는 것으로 반영 돼 있다. 올해 착공하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에 이어 서울지하철 2호선까지 연장될 경우 청라국제도시의 도심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는 지난해 분양승인을 받은 단지로, 올해 1월부터 시행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다.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홍보관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한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가상현실(VR)로 세대 내부를 구현한 e모델하우스도 구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