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 제4기 모집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이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 4기 프로그램 대상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4기 과정은 다음 달 5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1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4시 이후에는 자유네트워킹 시간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과정 수료자에게는 이화여대 총장 및 경영전문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에 의뢰된 기업의 여성 사외이사 후보 추천 풀 가입자격이 부여된다.

올해부터는 자본시장법 개정에 따라 자산총액 2조 원 이상 상장사는 여성 이사를 한 명 이상 선임해야 한다.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여성 사외이사 인재에 대한 기업들의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해당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학교 측은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갖춘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업지배구조, 사외이사 관련 법률 및 규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수합병(M&A) 등 전략적 의사결정, 최신 회계 트렌드와 재무적 투자의사 결정, 경영 리더십, 정보기술과 혁신에 관한 최신 이론과 사례 등 여성 사외이사가 갖춰야 할 전문적 지식과 실전 사례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gsb.ewha.ac.kr)를 참조하면 된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