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80만 여초 카페 찾은 이재명 "여시님들, 많이 도와달라"

'여성시대'에 지지호소…10~20대 커뮤니티에도 투표 독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대 여성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 출처=유튜브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대 여성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 출처=유튜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국내 최대 여성 온라인 커뮤니티 '여성시대'를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관련기사



이 후보는 4일 유튜브 채널에 '여시님들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이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여시'는 여성시대의 줄임말로, 회원들을 지칭할 때 쓴다. 이 후보는 "여성들이 차별받지 않고 구조적인 성평등 문제가 해결된 평등한 나라,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 여시님들 많이 도와달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그는 "제가 만들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삶은 적어도 사는데 있어 안전함을 느끼고, 꿈을 펼칠 기회가 공정하게 주어지고, 미래에 희망을 걸 수 있는 것으로 여시님들이 바라는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데이트폭력처벌법 신속 제정 ▲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전국 확대 ▲여성 1인가구 주거안전시설 지원 확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 후보는 "이제는 젠더갈등을 부추기며 여성과 남성 모두를 힘들게 하는 정치 행태는 사라져야 한다"며 "민생을 챙기고 경제를 살리고 여성이 안심하고 존중받는 삶을 만들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 후보는 10~20대 이용자가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 회원들에게 보내는 영상을 통해 "청년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청년기회국가를 만들겠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정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