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다시 여행 일상으로’…관광공사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개최

관광기념품(6월)·관광사진(7~8월) 부문별 접수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6~8월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 대한민국을 홍보할 우수 콘텐츠 확보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이 공모전은 ‘관광기념품’ 부문과 ‘관광사진’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우선 관광기념품 부문은 올해 여행의 기억과 가치를 담은 기념품을 소비하고 나누는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 여행을 선물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현재 유통 중이거나 유통 예정인 국내 생산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완제품 분야’와,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분야’로 나누어 실시 되며 접수 기간은 6월 14부터 21일까지다.

관련기사



관광기념품을 직접 선보이고, 상품제작·유통업계 관련 종사자들의 비즈니스 기회도 마련하려는 취지로 오는 12월 2~3일 ‘2022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에서 관광공모전 시상식 및 협업 성과 발표, 역대 수상작 전시·판매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또 관광사진 부문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시 시작될 일상과 다시 찾게 될 한국여행을 위해 새롭고 매력적인 대한민국의 관광사진이 출품될 수 있도록 ‘다시 여행하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SNS를 통한 관광 콘텐츠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폰 분야는 사진 뿐 아니라 10초 이내의 짧은 영상(쇼츠) 콘텐츠도 출품 가능하게 했다. 접수기간은 7월4일부터 8월19일이다.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출품 자격과 심사 일정, 입상 특전 등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수문기자 chsm@sedaily.com


최수문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