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담비, '아파트아이'와 전략적 사업제휴 협약

주은영(왼쪽부터) 베스트핀 대표와 이원재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이 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금융 및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베스트핀주은영(왼쪽부터) 베스트핀 대표와 이원재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이 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금융 및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베스트핀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운영사 베스트핀은 전국 3만 개 단지 공동주택·집합건물 전사적 자원관리(ERP) 솔루션 기업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금융 및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 이원재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담비 애플리케이션과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운영하는 ‘아파트아이’ 앱에서 고객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파트아이 앱에서 담비 서비스를, 담비 앱에서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식이다.

관련기사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아이에서 입주민을 위해 제공하는 분야가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지속 협업해 양사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합리적인 대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금융소비자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담비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아파트아이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 이외 프롭테크 서비스와의 협업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


조윤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