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 보령서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 즐겨보세요

산림청, 8월 10~15일 보령 머드광장 일원서 개최

산림청은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충남 보령 머드광장 일원서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산림청산림청은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충남 보령 머드광장 일원서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충남 보령 머드광장 일원에서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는 코로나 19 완화로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연계해 여름꽃 축제로 열린다.

관련기사



‘나의 꽃 무궁화, 세계로 피어나다’라는 주제에 걸맞게 더 많은 국민과 세계인들이 무궁화에 대한 관심과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에서 출품한 1200여점의 무궁화 화분들이 머드광장과 테마 거리 일원에 전시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즐길 수 있고 시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무궁화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올해 최고의 무궁화도 만날 수 있다.

이번 무궁화 축제는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축제 분위기 속에서 젊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주·야간 행사로 운영하고 다양한 전시와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3일부터 공식 누리집을 통해 무궁화 포토챌린지와 무궁화품평회 시민평가단 모집 등 축제 홍보 행사가 진행된다.

임하수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무궁화 축제는 보령 머드광장에서 국제행사와 연계해 개최되는 만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국민뿐 아니라 세계인에게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무궁화 축제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가 세계로 피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