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유한건강생활·이뮤니스바이오, 감염병 치료에 맞손

양사 업무협약 맺고 신규 천연물 공동연구 진행

강종수(오른쪽) 유한건강생활 대표와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가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유한건강생활강종수(오른쪽) 유한건강생활 대표와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가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은 이뮤니스바이오와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면역력 관련 신규 천연물 소재 발굴·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천연물 소재를 발굴하고, 이를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 용도의 목적으로 적합 여부 확인 등의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산하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에서 과학적으로 유효성분 기능성을 검증해 유한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면역력 강화 기능성을 검증한 신규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용으로 적합 여부도 확인할 예정이다.

이뮤니스바이오는 면역세포 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고배양·고효율·고순도의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도 상반기 우수 기업 연구소 공모’에서 우수 기업 연구소로 지정된 바 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