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문경 사과 키운 청년농부가 쇼호스트…LG헬로비전, 추석 기획전

추석 맞아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 진행

강원 인제 고추, 전남 해남 육가공품 등

청년농부들 상품 판매로 판로 확대 지원


LG헬로비전(037560) 지역채널 커머스가 추석을 맞아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진행한다.

석혜림(왼쪽부터) 쇼호스트, 이정남 청년농부, 최슬기 쇼호스트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헬로비전석혜림(왼쪽부터) 쇼호스트, 이정남 청년농부, 최슬기 쇼호스트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청년농부 10명이 상품을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온라인몰 '제철장터'를 통해 오는 8일부터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기획전은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이 지난달 청년농부 판로 확대 및 동반 성장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LG헬로비전은 농촌진흥청 추천 농가 등 우수 업체 10곳을 우선 선정해 기획전에 입점했다. 경북 문경 사과와 강원도 인제 고추, 전남 해남 육가공품 등 청년농부 10명이 생산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농촌진흥청과 매달 1~2개 농가를 선정해 헬로TV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서 청년농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역채널 프로그램 ‘헬로TV뉴스’ 기획 코너물과도 연계해 지역 상생의 의미를 보여줄 방침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지역채널 커머스가 성장하는 청년농부들에게 많은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이자 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부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큐베이터 역할을 열심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도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