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특징주] SK바이오사이언스, WHO 긴급사용목록 등재 신청에 강세

전날보다 3.88%↑

7월 13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에서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을 연구원이 들어보이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7월 13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에서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을 연구원이 들어보이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세계보건기구(WHO)에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에 대해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신청을 마쳤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8일 오전 9시 13분 기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날보다 3.88% 오른 10만 7000원에 거래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WHO에 스카이코비원멀티주에 대해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신청을 마쳤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등재가 완료되면 코백스 퍼실리티(전 세계 백신 분배 사업)를 통해서도 글로벌 시장에 스카이코비원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세프, 세계백신면역연합 등 국제기관들이 주관하는 백신·치료제 구매 입찰에 참여하려면 EUL 등재가 필수적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7월 영국과 유럽의약품청(EMA)에도 이 백신에 대해 조건부 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