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빛으로 충전하는 친환경 무선 헤드폰 RPT-02 SOL (리피트 02 솔)을 9월 26일 국내에 첫 출시한다.
RPT-02 SOL (리피트 02 솔)의 가장 혁신적인 특징은 태양광과 인공광 등 모든 형태의 빛으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디다스는 스웨덴의 태양광 기술 전문 업체인 익제거 (Exeger)와 협력하여 헤드밴드에 유연한 태양광 패널인 파워포일 (Powerfoyle™)을 탑재했다. 이 파워포일 기술은 햇빛이나 인공 조명 등 세상의 모든 종류의 빛에 반응하여 활용할 전력을 모아준다.
헤드밴드의 라이트 표시기는 최적의 충전 환경을 위해 가장 강한 빛을 스스로 찾아내어 충전하며, 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USB-C 포트를 통해 완충 시 내장 배터리를 통해 최대 80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 이동 중에도 케이블 없이 충전 가능하며 오랜 재생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은 물론 운동이나 여행을 할 때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이 헤드폰은 아디다스만의 스포티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충실하면서도 플라스틱 소재의 87%를 재활용 플라스틱 및 나일론으로 사용했다.
방수 등급은 IPX4로 디자인되어 비나 땀에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내부 헤드밴드와 이어쿠션 모두 탈부착이 가능하다. 헤드밴드는 세탁이 가능하며 이어쿠션은 교체가 가능하여 유지관리가 손쉬워졌다.
또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운동이나 이동 시 손 쉽게 볼륨 조절, 곡 선택 등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PT-02 SOL(리피트 02 솔)의 소비자 가격은 34만 5천원이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국내 공식 수입사 소비코AV의 전국 대리점에서 청음 및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