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수성에서 누리는 숲세권 럭셔리 라이프 KCC건설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 분양

지하 7층~ 지상 15층 17개동, 아파트 755가구… 대구 선호도 높아진 스위첸 브랜드

테라스, 복층, 펜트하우스 등 뉴노멀 라이프를 위한 럭셔리 혁신평면




KCC건설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일대에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KCC건설이 대구에서 앞서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공급을 마친 ‘상인KCC 스위첸’, ‘두류 파크 스위첸’ ‘대구 오페라 스위첸’에 이은 네번째 스위첸 브랜드 단지로 지역 내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 일원에 위치한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지하 7층~지상 15층, 17개동 전용면적 74~206㎡ 아파트 755가구로 구성된다.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KCC건설이 처음 선보이는 팬데믹 맞춤형 주거공간으로 테라스, 복층,펜트하우스 등 뉴노멀 라이프를 위한 럭셔리 혁신평면을 도입하였으며, KCC건설의 고품격 디자인과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 21개 주택형을 선보인다.

■중대형 평형의 희소성… KCC건설만의 단지 내 특화설계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전체 755세대 중 중대형(전용 85㎡초과) 주택형이 206세대(15개 타입)으로 구성된 중대형 특화 단지다. 이 중 테라스, 복층형 특화 설계 등이 도입된 중대형 주택형이 130세대를 차지한다. 특히 대구광역시 내 최근 5년간 중대형 공급 비율이 약 9%에 불과한 만큼 KCC건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사선형 동간 배치를 통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였고, 단지 내 곳곳에는 10개소에 달하는 프라이빗 가드닝과 테마형 놀이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의 주차 부족 문제와 차량 진입 해결을 방지하기 위해 세대당 1.53대(근생 포함)의 넉넉한 주차공간 및 차량 주출입로 4개소를 확보하였다. 수성구에 기 분양된 5개의 아파트의 확보된 주차 공간이 세대당 평균 1.35대인 것을 감안하면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입주민의 편의성을 대거 개선시켰다.

관련기사



■다양한 수요자 생활환경에 맞춘 21개 주택형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테라스(일부타입), 복층(일부타입), 펜트하우스(일부타입) 등 뉴노멀 라이프를 위한 럭셔리 혁신평면이 적용된다. 수요자들의 다양한 생활패턴에 따라 21개 주택형을 선보인다.

21개 주택형을 특징별로 나누어 보면 ▲주방 강화형(74㎡·84㎡A1·84㎡A2·110㎡) ▲자녀방 독립형 (77㎡·84㎡B·84㎡C·114㎡·130㎡) ▲단층 테라스형(96㎡·100㎡·101㎡) ▲복층 테라스형(112㎡B·112㎡C·142㎡B·142㎡C·155㎡·157㎡·160㎡) ▲펜트하우스형(188㎡·206㎡)이 설계되어 있어 수요자의 구성원, 생활환경 등에 맞춰 다양한 평면 선택이 가능하다.

■대구 중심 수성에서 누리는 에코라이프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대구의 중심부인 수성구에 위치해 있지만, 수성못, 법이산, 앞산 등 산과 물 푸른 숲의 전망을 품은 특급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차량을 통해 신천대로를 이용하면 수성구 중심부로 접근이 용이하다. 생활권은 수성구 중심에 두고, 수성구 에서는 희소한 에코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이 위치한 수성구 파동일대는 다수의 새 아파트가 조성 중에 있으며, 기공급단지와 사업추진 예정 단지를 포함해 약 7,000여 세대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대구외곽4차순환도로가 완전 개통되어 대구시 및 광역 지역의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며, ‘수성 남부선’ 지상철이 추진 중에 있어, 개통 완료 시 교통환경 개선에 따른 높은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