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정학 총장(초대 한국청능사협회 회장), 2022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 ‘대통령 표창’수상




2022년 10월 13일(목)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2022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초대 한국청능사협회 이정학 회장(현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은 20년 이상 보청기 및 청각산업 분야의 표준화 활동과 국제표준 개발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표준화활동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단체 정부포상과 국제표준 선도국가 비전선포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정학 총장은 국내 ‘청각학’ 분야를 도입하고 발전시킨 선구자로서 청각산업 분야의 표준제정과 확산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ISO TC 43의 WG 10 ‘보청기적합관리(Hearing aid fitting management)’를 창설하고 국제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보청기 적합관리 국제표준(ISO 21388 2020년 3월)’을 제정하는 등 큰 성과를 올렸으며, 이러한 그간의 표준화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관련기사



보청기 적합관리 국제표준은 전 세계 난청인을 대상으로 보청기 사용 효과 및 청능을 향상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이다.

이정학 총장은 “보청기 적합관리 국제표준을 만든 나라답게 청각 분야에서는 미국·유럽 등 선진국을 뛰어 넘는 세계적 수준의 청각서비스 센터를 만들고 확산시키는 것이 다음 목표”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