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항철도, 2022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형 서비스로 고객중심경영 실현

사진 설명. 11월 23일 킨텍스에서 김종대 부사장(좌측에서 세 번째)이 수상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설명. 11월 23일 킨텍스에서 김종대 부사장(좌측에서 세 번째)이 수상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항철도(주)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혁신 부문 최고상인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48회째를 맞이한 국가품질경영대회는 국가기술표준원(산업통상자원부 산하)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여 서비스업과 제조업 분야에서 탁월한 품질혁신활동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해 포상한다.

사진 설명. 11월 23일 킨텍스에서 김종대 부사장(우측에서 세 번째)이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 설명. 11월 23일 킨텍스에서 김종대 부사장(우측에서 세 번째)이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공항철도(주)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연결하는 대한민국 관문철도로서 ‘공항연계’ 기능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관광철도’의 기능을 수행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서비스디자인TF단 운영 ▲서비스혁신을 위한 유관기관 벤치마킹 정례화 ▲장애인 연합회와 합동 시설점검을 통한 교통약자 이용편의성 향상 ▲반복민원 해소를 위한 서비스 개선 6대 과제 운영 ▲출·퇴근시간대 혼잡도 완화를 위한 직통 임시열차 운영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사 감성안내방송 시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통한 고객중심경영 실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항철도(주)는 전국 철도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한국소비자원의 ‘고객중심경영 인증(CCM)’과 한국서비스진흥협회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모두 획득했으며, 2018년에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공항철도 김종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의 안전과 편안한 열차 이용을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철도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