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모터사이클 기술 장인들이 한 자리에…혼다코리아,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개최

코로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 테크니션 참여

제4회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에 참가한 테크니션들이 모터사이클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제4회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에 참가한 테크니션들이 모터사이클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 소속 테크니션들의 기술 경연 대회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28일 경기도 평택 혼다 트레이닝 센터에서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혼다의 글로벌 스킬 콘테스트의 하나로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 대상으로 진행된다. 딜러 서비스 영역 전반에 대한 역량 평가와 테크니션의 스킬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혼다코리아가 2006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올해 대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재개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 6곳에서 테크니션 15명이 참가했다. 이론 평가에서는 모터사이클 구조 및 작동원리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했다. 실기 평가는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구분해 개인 기술력(△측정△수리△진단△문제해결)과 딜러 서비스 고유 업무 수행(△고객 응대△요구 사항 파악△안내△정기점검△일반점검)에 대한 경쟁력을 평가했다.

개인전 1위는 혼다 모터사이클 강북의 윤무상 테크니션이, 2위는 혼다 모터사이클 부산의 김재원 테크니션이, 3위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의 김곤수 테크니션이 각각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는 최우수상에 혼다 모터사이클 부산(김재원, 김창엽 테크니션), 우수상에 혼다 모터사이클 강북(주형석, 구민준 테크니션)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혼다코리아와 딜러 임직원 모두가 하나의 공동체로서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현장에서 고객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