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하나은행,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에 장학금 전달

박종진(오른쪽)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장이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김윤기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교장에게 장학금 총 5억 루피아(IDR)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은행박종진(오른쪽)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장이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김윤기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교장에게 장학금 총 5억 루피아(IDR)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에 장학금 총 5억 루피아(IDR)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인도네시아 내 한인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에 맞춰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5억 루피아(IDR)는 향후 2년간(4학기) 20여 명의 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장학금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민간단체(NGO)인 굿네이버스를 통해 인도네시아 내 5개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아동을 위한 학용품 세트 등 교육물품도 추가 지원키로 했다.

관련기사



박종진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장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인도네시아 내 한인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