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021240)가 내달 2일까지 ‘2023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다.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내달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코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가 확정된 참여자에게 생분해성 봉투와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코웨이 플로깅 키트가 무상 제공된다.
참가자는 해변·강변·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8월 20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COWAY #CO2WAY #코웨이리버플로깅 #2023코웨이리버플로깅 #환경캠페인)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우수 참가자를 선정해 △아이콘 정수기2(1명) △노블 공기청정기(1명) △서울 잠실 소피텔 숙박권(5명) △에어팟 프로 3세대(5명)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10명) △코웨이 리버스 보냉병(15명) △교촌치킨 오리지날 세트(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상 속 환경 보호 문화 확산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휴가철 가족들과 함께 물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 보호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