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국수입협회 “인도 구자라트서 글로벌 공급망 확대 협력 약속”

10일 인도서 경제 협력 위한 포럼 개최

10일(현지 시간) 인도 구자라트에서 열린 글로벌 공급망 확대 협력 체결 행사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김병관 한국수입협회 회장, 담무 라비 외교부 장관, 장재복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 피루즈 캄바타 구자라트 명예총영사. 사진 제공=한국수입협회10일(현지 시간) 인도 구자라트에서 열린 글로벌 공급망 확대 협력 체결 행사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김병관 한국수입협회 회장, 담무 라비 외교부 장관, 장재복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 피루즈 캄바타 구자라트 명예총영사. 사진 제공=한국수입협회





한국수입협회가 10일(현지 시간) 인도 구자라트에서 글로벌 공급망 확대 및 협력 강화을 위한 포럼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는 장재복 주인도대한민국 대사, 김병관 한국수입협회 회장을 비롯해 담무 라비 인도 외교부 장관 등 양국의 주요 인사와 150여 개 기업이 참석했다.

김병관 회장은 이날 “한-구자라트 경제 협력 포럼을 주최한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코트라, 인도산업협회(CII) 등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주요 자원의 글로벌 공급망 확대 및 양국 간 교역 증진을 위해 수입사절단을 인도에 파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재복 대사는 “한-인도 교역을 확대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기에 협회의 수입사절단이 인도를 방문해 준 것에 감사를 표한다”며 “우리 정부가 주력 수출 시장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인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이 양국 간 교역 확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