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구청장 NOW]동대문구,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개최

이필형 구청장 "학력 신장에 전폭적 지원"

이필형(앞줄 왼쪽 다섯번째)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20일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실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이필형(앞줄 왼쪽 다섯번째)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20일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실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




이번 겨울방학동안 초등학생 97명이 서울 동대문구의 영어체험교실 교육을 이수했다.



동대문구는 지난 20일 한국외국어대 서울캠퍼스에서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관련기사



영어체험교실은 동대문구가 한국외대와 2005년 협약을 체결해 한국외대의 교육 기자재 및 인력을 활용하는 참여 활동 위주의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여름·겨울방학마다 열리는 체험교실은 현재까지 43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은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한국외대에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동대문구는 참여한 학생들의 수업료 50%를 지원했다. 저소득층의 경우 한국외대와 함께 수업료 전액을 지원했다.

수료식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97명과 참여학생 가족,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 구청장은 초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관내 우수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