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쿠팡 이어 배달의민족도 배달비 무료 혜택…“멤버십 없어도 OK”

메뉴 10% 할인, 알뜰배달 무료 중 자유롭게 선택

멤버십·패스 필요 없어…배민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

할인 횟수 제한 없고, 다른 할인 쿠폰도 중복 적용 가능

배달의민족이 1일부터 주문금액 10%할인에 무료배달 혜택까지 제공한다. 사진 제공=배달의민족배달의민족이 1일부터 주문금액 10%할인에 무료배달 혜택까지 제공한다. 사진 제공=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1일부터 알뜰배달에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제공해온 한집배달·알뜰배달 10% 할인 혜택도 유지된다. 앞서 쿠팡이 배달비 무료 정책을 내놓은 지 일주일만이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일부터 알뜰배달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혜택 지역은 우선 수도권 지역 중심이다.



이용자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배달 배달팁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제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기존에 제공하던 한집배달·알뜰배달 10% 할인 혜택도 유지해 ‘배달비 무료’와 ‘주문금액 10% 할인’ 중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주문 금액대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이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배달비 무료 혜택 중 한 가지를 고정 선택하지 않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대체로 주문 단가가 높은 경우 10% 할인의 혜택이 크고, 주문 단가가 낮을 때는 배달비 무료를 선택하는 게 좋다. 또 한집배달 주문 시에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문 상황에 따라 할인 금액이 더 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면희 우아한형제들 푸드마케팅실장은 “멤버십, 패스 같은 구독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배민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뜰배달 무료 배달과 10%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며 “프랜차이즈나 일반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결합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