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자동차

폭스바겐, 듀얼 모터와 4모션으로 무장한 ID. 버즈 GTX 공개

모든 라인업에 적용되는 GTX의 퍼포먼스

두 개의 사양으로 다양한 선택지 제공해

폭스바겐 ID. 버즈 GTX폭스바겐 ID. 버즈 GTX



폭스바겐이 브랜드 전기차들에 고성능 사양인 GTX 사양을 연이어 공개하는 가운데 개성 넘치는 불리(Bulli), ID. 버즈 GTX(ID. Buzz GTX)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 버즈 GTX는 앞서 공개된 폭스바겐의 다른 GTX 모델들과 같이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 부분에서도 특별함을 자랑한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ID. 버즈 GTX는 다른 GTX 모델들과 같이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바디킷을 새롭게 더하고 네 바퀴의 휠 역시 새롭게 다듬었다.

폭스바겐 ID. 버즈 GTX폭스바겐 ID. 버즈 GTX


이와 함께 투톤의 차체가 돋보이는 외간을 원토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하고 후면에는 폭스바겐 엠블럼 아래에 차량의 이름 대신 GTX 레터링을 새겼다.


실내 공간에도 고성능 모델을 강조하듯 붉은색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지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조 GTX 전용의 그래픽 테마, GTX 시트 등이 자리한다.

관련기사



ID. 버즈 GTX의 핵심은 단연 강력한 성능에 있다. 듀얼 모터 패키징을 통해 250kW(환산 시 335마력)을 내고 AWD를 적용,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한다.

폭스바겐 ID. 버즈 GTX폭스바겐 ID. 버즈 GTX


강력해진 성능 덕분에 견인 능력이 1,800kg(일반 사양, 롱휠베이스 사양 1,600kg)까지 늘어나며 차량의 매력을 한층 더한다. 다만 최고 속도는 160km/h다.

이외에도 넉넉한 배터리 패키징을 통해 준수한 운동 성능과 주행거리를 보장하며 185kW 혹은 200kW에 이르는 급속 충전을 통해 운영의 부담을 낮춘다.

더불어 ID. 버즈 GTX에는 최신 폭스바겐의 차량에 적용되고 있는 다채로운 편의사양과 안전 기술 등이 더해져 도로 위에서의 경쟁력을 더한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