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유비온 임재환 대표이사, ‘2024 에듀테크학회’서 에듀테크 대상







AIED(AI in Education) 그룹 유비온의 임재환 대표이사가 ‘2024년 에듀테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에듀테크 대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는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과 AI의 교육적 활용’을 주제로, ▲해외 진출기업을 위한 강연 ▲해외 진출 기업의 사례발표 ▲AI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논문발표 등으로 진행되었다.


임재환 대표이사는 이러닝 서비스와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해외 진출 등을 통해 에듀테크 산업을 개척하고, 에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해 학술활동과 정책 개발, 대정부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에듀테크 대상을 수상하였다.

관련기사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는 “이번 에듀테크학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유비온은 베트남 현지법인 등 글로벌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전 세계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온은 에듀테크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2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 있다. 현재 교육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구축, 솔루션 개발, 해외 교육 ODA사업 등을 주력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분야 컨설팅과 학습플랫폼 구축, 인프라 개선을 지원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을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 교육 시스템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나이지리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총 15개국에서 22건의 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과 컨설팅,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