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문화

"세계인 모두 10번 이상 봤다"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1000억 조회수 돌파

핑크퐁·아기상어·베베핀·씰룩 IP

누적 시청 시간 68만 년…일평균 조회수 1억 뷰

사진 제공=더핑크퐁컴퍼니사진 제공=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핑크퐁 등 히트 지식재산(IP)을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000억 회를 돌파했다. 누적 시청 시간은 인류 역사의 두 배 이상인 68만 년, 누적 구독자 수는 2억 명이 이른다.

3일 더핑크퐁컴퍼니에 따르면 더핑크퐁컴퍼니가 보유한 유튜브 채널들의 누적 조회수가 1000억 회를 돌파했다. 이는 전 세계 인구 80억 명이 더핑크퐁컴퍼니의 콘텐츠를 10번 이상 봤다는 뜻이다. 2014년 유튜브 영상을 처음 업로드 한 지 10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핑크퐁의 신기록 발자취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2년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가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100억 뷰를 달성했다. 현재 145억 뷰를 기록 중이다. 영어 채널의 구독자는 5000만 명을 돌파해 루비 버튼을 수상했다. 4개 채널의 구독자 수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관련기사



사진 제공=더핑크퐁컴퍼니사진 제공=더핑크퐁컴퍼니


이번 기록은 전 세계 244개 지역에서 25개 언어, 7000여 편의 콘텐츠로 달성한 수치로,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채널로 이뤄낸 수치다. 스페인어 채널은 전년 대비 300% 조회수가 증가해 라틴아메리카 시장 성장세가 눈에 띈다.

핑크퐁은 기존 IP인 핑크퐁과 아기상어 뿐 아니라 신규 IP인 베베핀과 씰룩도 성장 중이라고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1000억 뷰 달성을 모멘텀으로, 해외 현지화전략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지사를 비롯한 총 4개 해외 법인을 거점으로 콘텐츠 수출 및 오프라인 사업 확장에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IP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베베핀을 비롯한 넥스트 IP의 다국어 채널도 신규 오픈 및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이 100억 뷰를 달성한 데 이어,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수 1000억 뷰를 돌파함으로써, 더핑크퐁컴퍼니는 국경과 세대, 플랫폼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임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10년, 100년 넘게 사랑받는 ‘올타임 레전드’ IP와 함께,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순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