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썩는 플라스틱 있나요?…궁금하다면 국립광주과학관 세번째 과학스쿨 주목

GIST와 공동 19일 개최…누구나 무료

오는 19일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열리는 2024 과학스쿨 포스터.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오는 19일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열리는 2024 과학스쿨 포스터.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은 GIST와 공동으로 오는 19일 과학관 상상홀에서 2024년 세 번째 과학스쿨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썩는 플라스틱도 있나요?’라는 주제로 GIST 신소재공학부 윤명한 교수를 초청해 플라스틱 소재의 역사와 특징, 많은 과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미래의 플라스틱 소재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관련기사



윤명한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화학과 학사 및 석사, 노스웨스턴대학교 화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대학교 화학과 박사후 연구원을 거쳐 현재 GIST 신소재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고분자‧금속산화물와 나노소재 기반 전자재료, 수화젤, 생분해성 고분자 등을 연구하고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스쿨은 과학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 참여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강연 참여 후기를 SNS에 게재하면 선착순으로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반기 스탬프 미션이 완료되는 이번 3회차 과학스쿨에서는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기념품까지 별도로 제공된다.


광주=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