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스웨덴 럭셔리 침대 카르페디엠베드, 플로팅 베드 ‘쿵소’ 출시

신세계까사, 아시아 최초 판매

무중력 상태 같은 편안함 구현

사진 제공=신세계까사사진 제공=신세계까사




스웨덴의 럭셔리 침대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Carpe Diem Beds)’가 플로팅 베드 ‘쿵소(Kungsö)’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신세계까사가 아시아 최초 독점 수입 판매하고 있다.

쿵소는 유럽에서 먼저 출시해 인기몰이 중인 ‘카르페디엠베드 아이코닉 컬렉션’의 대표 제품으로 카르페디엠베드 한국 론칭 3주년을 기념해 12월부터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신세계까사는 이를 통해 침실 상품 라인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국내 인지도와 입지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수면 전문 그룹 힐딩앤더스(Hilding Anders)의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인 카르페디엠베드는 스웨덴뿐만 아니라 영국, 덴마크, 독일, 프랑스 등 유럽 국가에서 이미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아 ‘헤스텐스’, ‘덕시아나’, ‘바이스프링’ 등 유명 하이엔드 수면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큰 특징은 특허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무중력’ 상태와 같은 편안함이다. 독자 개발한 ‘컨투어 포켓 스프링 시스템’은 신체 굴곡에 맞춰 스프링이 각각 따로 움직여 어떤 자세에서도 체압을 고르게 받쳐준다.

신제품 ‘쿵소’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독특한 형태로 ‘플로팅 베드’로 불린다. 카르페디엠베드만의 특장점인 무중력 상태 같은 편안함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난해 런던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분 금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적 독창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런던 디자인 어워드 외에도 올해는 유럽 최대 인테리어 디자인 매거진 슈너보넨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베스트 오브 디자인’ 상을 수상하는 등 가치를 증명했다. 쿵소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 카르페디엠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신제품 쿵소를 통해 카르페디엠베드의 정체성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고 시장 내 인지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며 “급성장한 수면 시장의 수요에 맞춰 마테라소·카르페디엠베드 등 기술력과 디자인을 겸비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