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The M.E.N.D. BioSimulatorInc., 대표 이준상)는 몸속 수분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웰니스 앱 ‘EASYCHECK’를 국내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ASYCHECK’는 웨어러블 기반 실시간 생체정보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웨어러블 기기로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고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수분 지수를 예측하는 실시간 수분 지수 모니터링 앱이다. 2026년 상반기 중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현재 사전 예약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해당 앱을 통해서는 개인의 건강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분 손실, 혈액 점도 변화 등 일상에서 알아차리기 힘든 신체 변화도 조기에 알 수 있어 탈수·피로누적·혈관질환 위험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필요 시 수액 투여 여부까지 판단해 의료진 안내를 지원할 수 있다.
기업 관계자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몸속 수분 상태를 확인하고 개인 건강 관리를 위한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EASYCHECK를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EASYCHECK’와 더불어 인공지능 기반 전 과정 자동화 심혈관 진단 소프트웨어 ‘CARDIOS’를 주력 아이템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해 3월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 ‘2025 순환기의공학회 하계학술대회’ 등에 참석하며 기술력과 연구성과 등을 공개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도 제1차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중 ‘소아질환극복연구개발사업’의 신규과제에 최종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