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전원주택36호 도맡아대형건설업체가 건립하는 전원주택의 분양을 부동산 중개프랜차이즈 업체가 맡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부동산랜드(대표 김태호)는 최근 금호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에 건립하는 전원주택 36가구의 분양을 대행키로 금호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동산 중개 프랜차이즈업체가 분양대행을 하기는 이례적인 것으로 가맹점을 이용한 분양이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3백20여곳에 이르는 부동산랜드 가맹점들은 소비자들에게 전원주택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상담도 해준다. 필요할 경우 시행사와 연결해 소비자들을 공사현장으로 안내하게 된다. 가맹점을 이용한 분양홍보가 소비자들을 잘 파고들 수 있다는 계산이다.
부동산랜드 가맹점은 대부분 서울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 이 때문에 체인점의 고객들이 곧 남양주에 건립되는 전원주택의 잠재적 수요자가 될 수 있다는게 부동산랜드의 설명이다.
김사장은 『체인점을 이용한 분양이 소비자들을 잘 파고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상가나 빌딩 등에 대해서도 가맹점을 통한 분양 대행을 해볼 작정』이라고 밝혔다.
「금호 별빛마을」로 불리는 이 전원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 산30의1 일대 3천여평에 들어선다. 전체 32가구 가운데 1차분 16가구에 대한 토목 및 조경공사는 이미 마친상태다.
경춘국도와 구리∼판교간 고속도로, 덕소∼양평간 도로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주변에 스키장, 골프장 등 레저시설이 많다. (02)5664000<이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