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머니 체크 포인트] 전 가맹점서 1% 자동 캐시백 外



전 가맹점서 1% 자동 캐시백

롯데카드가 특별 업종에서 5%, 전 가맹점에서 1%를 자동으로 캐시백 해주는 '롯데 캐시백플러스카드'를 출시했다.


'롯데 캐시백플러스카드'는 특별 업종 이용금액의 5%를 자동이체 설정된 계좌로 캐시백 해준다. 특별 업종은 대중교통과 이동통신 자동이체, 3대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과 3대 마트(롯데·이마트·홈플러스), 온라인(전자상거래 업종)과 해외이용금액 총 3가지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그룹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이용금액에 따라 특별 업종에 대해 최대 2만원까지 자동 캐시백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 해외겸용 1만5,000원이다.

이번 달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 되면, 모든 가맹점 1% 캐시백을 제공하며, 당월 실적 관계없이 모든 회원에게 전 가맹점 0.2% 캐시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가족카드 실적도 합산되기 때문에 온 가족이 같이 쓸수록 캐시백 혜택은 더욱 커진다. 이번 달 이용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다음 달에 캐시백 된다.

최대 5.6% 고금리 적금 출시

OK저축은행이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배구단' 팬에게는 연 최대 5.6%의 고금리를 주는 '스파이크OK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연 3.8%에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배구단 관람 티켓을 가지고 지점을 방문해 상품에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0.6%p가 더해져 4.4%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적금을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배구단의 연고지 안산시에 위치한 OK2저축은행 안산지점에서 가입할 경우 0.2%p의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 4.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배구단이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경우 0.5%p, 우승할 경우 0.5%p의 추가 우대금리를 가입자 모두에게 제공해 최대금리 5.6%의 이율로 목돈을 만들 수 있다.

가입기간은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가입금액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1인 1계좌로 영업점에서만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스파이크OK 정기적금은 22일부터 2015년 1월31일까지 3개월 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가계 재무진단 사이트 개설

금융감독원은 온라인상에서 스스로 재무진단을 받을 수 있는 '참 쉬운 재무진단' 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모든 금융소비자들이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안정적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재무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객관식 문항을 클릭(간편진단)하거나 자신의 소득, 부채 등 재무현황을 입력하면(정밀진단) 가계의 성장성, 안정성, 은퇴준비 적정성 등을 진단할 수 있다.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edu.fss.or.kr)에서 체험·참여마당-재무설계-참 쉬운 재무진단 순으로 들어가면 된다.

체크카드 연말정산 이벤트

BC카드가 체크카드 회원들을 위한 '체크체크 연말정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체크체크 연말정산 이벤트는 올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체크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한시적으로 30%에서 40%로 크게 증가함에 따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회원들에게 체크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이와 더불어 BC카드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다. 11월30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신청을 한 회원들 중 이벤트 기간 내에 체크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한 건에 대해 5,000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2월31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체크인로또'에 응모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매월 최대 100만TOP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