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캠퍼스 스마트카드 사업자 선정
LG CNS(대표 정병철)는 한림대가 추진하는 `유비쿼터스 캠퍼스 구현을 위한 스마트카드 도입` 사업자로 선정돼 조인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한림대가 도입하는 다기능 스마트카드는 IC칩, 교통카드, 전자화폐 기능을 결합, 카드 한 장으로 학내 시설 이용, 금전 거래, 교통비 지불 등을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LG CNS는 또 신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활용, 학생들이 스마트카드를 이용, 학내 어떤 신 클라이언트에서도 개인 PC를 사용하듯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어도비 리더 6.0 한글판 무료 배포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흥렬)는 PDF 파일을 읽고 인쇄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 `어도비 리더 6.0` 한글판을 무료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PDF 문서 검색기능, 전자서명 기능에 PDF문서 내용을 외부 프로그램에 직접 붙여 넣거나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스냅샵 도구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 제품은 한국어도비홈페이지(www.korea.adobe.com/products/acrobat/readstep2.html)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해전게임 네이비필드 14일부터 유료
에스디엔터넷(대표 김학용)은 엠파스와 공동 마케팅 중인 세계 최초의 온라인 해전게임 `네이비필드`를 14일부터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12일 밝혔다. 개인 정액제 요금은 월 2만5,000원으로 결정됐으며, 유료 회원 가입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비필드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100명 이상이 동시에 함포, 어뢰, 비행기 등으로 대규모 해전을 벌일 수 있는 게임이다.
1인칭 수팅게임 2종 추가 서비스
NHN(대표 김범수 이해진)은 지모스가 개발 중인 `리미트 온라인`과 안다미로가 개발한 `아크쉐이드` 등 1인칭 슈팅(FPS) 게임 2종을 게임포털 한게임에 추가해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게임은 기존 한얼소프트의 `아웃포스트`에 이어 모두 3종의 FPS 게임을 보유하게 됐다.
24만개 중국어사전 국내 첫 서비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은 국내 포털 사이트 중 처음으로 중국어 사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전에는 약 24만개의 중한ㆍ한중 단어가 실려 잇으며, 경제무역 용어, IT 용어 등이 영어ㆍ중국어ㆍ한국어로 동시에 표기된다. 또 쉽게 발음을 익힐 수 있도록 병음이 표기되며, 타이완 중국어 사용자를 위해 번자체도 지원된다.
<정영현기자(생활산업부) yhch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