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극일기 |
|
| 배트맨 |
|
| 배트맨과 매트우먼 |
|
케이블ㆍ위성 채널들도 다양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새로운 작품들은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수십 개의 채널에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를 골라보는 재미는 쏠쏠할 듯하다.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를 다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다. 특히 애니메이션 채널들은 '배트맨', '원피스-태엽섬의 대모험' 등 좋은 작품들을 많은 방송할 예정이다. 케이블ㆍ위성 채널들이 준비한 주요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배트맨 (5~8일 XTM 오전8시30분)
우리에겐 영화로 익숙한 '배트맨' 시리즈가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된다. 5일에는 배트우먼의 활약상을 그린 '배트맨과 배트우먼'이 방영된다. 6일에는 배트맨이 은퇴한 40년 후의 고담시의 모습을 그린 '배트맨:돌아온 조커' 편이 방송된다.
7일에는 팀 버튼 감독이 만화책을 바탕으로 제작한 '배트맨:유령의 마스크'가 방영된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아내를 구하기 위해 사람들을 공격하는 미스터 프리즈의 이야기를 다룬 '배트맨과 미스터 프리즈'가 방송된다.
■ 로보캅4 (5~8일 채널CGV 오전11시)
기계 몸을 가진 형사 머피의 이야기를 그린 로보캅 시리즈의 최신작. 형사 머피는 10번째 생일을 맞지만 기분은 좋지 않다. 그가 있는 델타시가 가장 평화로운 곳으로 선정되기는 했지만 그의 지나친 폭력성이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머피는 본 머신과의 전투 중에 자신의 기억을 잃어버렸다. 머피는 자신의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 본 머신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수사에 착수한다.
■ 싸나이 (5~7일 온게임넷 오후2시)
온게임넷은 스타크래프트 최고의 명경기만을 모은 '싸나이'를 방송한다. 프로그램 제목인 '싸나이'는 온게임넷의 기존 프로그램 '싸우자 프로토스, 나가자 저그, 이기자 테란'의 앞 글자를 하나씩 딴 것.
5일에는 저그, 6일에는 프로토스, 7일에는 테란 종족의 최고 선수들을 1세대, 2세대, 3세대 프로게이머로 나누어 이들이 그 동안 펼친 명경기를 모아 보여준다. 어른들은 봐도 잘 모르지만, 아이들은 TV에 넋을 놓을 만한 프로그램.
■ 아일랜드 (7일 캐치온 오후10시)
'나쁜 녀석들', '더 록', '아마게돈'의 마이클 베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초대형 SF 액션 블록버스터. 외부 환경으로부터 격리된 시설에서 생활하는 링컨이 지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땅인 '아일랜드'의 실상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자신이 인간들에게 장기를 이식하기 위해 태어난 복제 인간임을 알게 된 링컨은 여자 친구와 함게 필사의 탈출을 감행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3'의 이완 맥그리거와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의 스칼렛 요한슨이 주연을 맡았다. 미국에선 흥행에 참패했지만 국내에선 쏠쏠한 재미를 봤다.
■ 남극일기 (7일 수퍼액션 오후10시)
그 누구도 도달하지 못했다는 남극의 도달 불능점을 향하는 6명의 탐험대원들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영화. 제작비 80억원을 들여 뉴질랜드 로케이션을 감행한 대형 블록버스터로 관심을 모았지만 관객과 평단 모두로부터 혹평을 받긴 했다.
도달 불능점을 향해 가던 탐험 대원들은 80년 전 영국 탐험대가 남긴 일기장을 발견한 후부터 하나 둘 미쳐가기 시작한다. 송강호와 유지태가 주연을 맡았으며, 영화 괴물에서 박해일의 운동권 친구 '뚱게바라'로 우리에게 친숙한 임필성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 에어리어 88 (7~8일 애니맥스 밤12시)
카자마 신은 에어리어 88에서 용병으로 일한다. 파일럿을 꿈꾸던 카자마는 친구의 음모로 중동의 아스란 공화국의 용병으로 지원하게 됐다. 매일 같이 원치 않는 전투와 살인을 계속해야만 하는 카자마.
하지만 에어리어 88에서 나가기 위해서는 150만 달러의 위약금을 물거나 3년 간 전투에서 죽지 않고 살아 남아야 한다. 카자마는 연인인 료오코를 다시 만나기 위해 전투를 계속 하는데…
■ 개구쟁이 데니스-미모사섬의 비밀 (7일 디즈니채널 오후8시30분)
개구쟁이 데니스의 이웃사촌인 윌슨 아저씨는 평화롭고 조용한 휴가를 즐기기 위해 호화 여객선을 타기로 한다. 하지만 자신을 매번 골탕 먹이는 데니스 역시 가족과 함께 여객선에 타게 된다.
데니스는 윌슨 아저씨를 상대로 계속 장난을 걸고 윌슨 아저씨는 데니스를 피해 여객선 여기저기로 숨어다닌다. 행복할 것만 같던 윌슨 아저씨의 휴가는 데니스 때문에 엉망이 되고 마는데.
■ 본드, 본드걸을 만나다 (5~8일 XTM 오전10시, 낮12시30분)
007시리즈와 본드걸로 나왔던 여배우들이 출연한 작품들을 모아 방송한다. 우선 5일 오전에는 '007 리빙 데이라이트'가 낮에는 '007 어나더 데이'의 본드걸 할리 베리가 출연하는 '고티카'가 방영된다.
6일에는 '007 골든 아이'와 본드걸 팜키 얀센이 주연한 '아이 스파이'가 방송되며 7일에는 '007 네버 다이', 본드걸 양자경이 나오는 '와호장룡'이 각각 방영된다. 8일에는 '007 언리미티드'와 데니스 리차드의 '무서운 영화3'가 전파를 탄다.
■ 원피스-태엽섬의 대모험 (5일 투니버스 오후1시)
프로그램은 몸이 고무처럼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소년 루피의 모험담을 그린다. 루피는 해적왕이 되기 원하는 소년. 그는 해적왕이 되기 위해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간다. 바다에서 벌어지는 루피의 모험담이 주된 내용. 루피는 항해 도중 많은 일을 겪게 되지만 그때마다 동료들과 함께 힘을 합쳐 어려움을 이겨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