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더존비즈온, 니콘코리아에 ‘날개’ 달다.

ERPㆍAS시스템 구축 완료

더존비즈온은 니콘이미징코리아에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애프터서비스(AS)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기존 SI(시스템통합) 개발로 구축한 시스템을 표준화된 ERP로 전환해 내부 업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동화 업무처리시스템으로 업무생산성 향상 및 대고객 업무 강화를 위한 AS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ERP 시스템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마스터코드체계 및 업무프로세스 정비, 각종 고도화된 분석리포트를 통한 시장상황 및 내부 업무현황 파악, 일본 본사와의 보고데이터 직접 연동개발 등을 제공한다고 더존비즈온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또한 AS시스템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AS 업무 처리에서 주요사항인 지정점 관리 및 회원 관리, 콜센터 관리 등 전반적인 고객서비스 부분을 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체계적인 업무프로세스 재설계로 사내 업무 효율성 고도화를 해결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게 됨은 물론, 경영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경영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메바야시 후지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더존비즈온의 ERP와 AS 시스템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전사적 자원관리와 고객 중심의 고도화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의 만족도와 기업의 신뢰도를 동시에 향상시킴으로써 한국시장에서 넘버원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김홍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