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 김동환PD]
*본 기사는 서울경제TV SEN 증시WH 방송중 방영된 내용입니다.
삼성SDI 실적이 발표된 이후 26일 삼성SDI는 전거래일 대비 -14.63% 하락한 8만7,400원에 마감했다. 전일 삼성SDI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한 1조8,618억원, 영업손실 808억원을 기록해 적자전환했다고 밝혔다.
삼성SDI가 케미칼 사업을 매각하고 주력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향후 5년간 총 3조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소식에도 낙폭을 키운 후 하락 마감한 상황이다. 삼성SDI가 배터리 사업에 승부수를 띄운 만큼 향후 삼성SDI의 움직임이 주목된다.
이에 ‘SEN 증시WHY’ SENPLUS 김선윤 멘토는 “삼성SDI가 4분기 실적 실망감에 급락한 지금이 기회일 수 있다”며, “저가매수가 유효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 물량이 정리된 이후 반등의 모습이 보이는 시점에 매수해 장기적 관점에서 보유하자는 의견이다.
동영상 링크 : http://www.sentv.co.kr/program/stockwhy <기사의 내용은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서울경제TV 홈페이지 → VOD 다시보기 www.sentv.co.kr → 전문가 정보 SEN PLUS:plus.sentv.co.kr
※ SEN TV 문의전화 ▶1577-7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