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이번주 추천주]숨 고르기 장세…SK머티리얼즈 등 실적주 집중

LGD·현대로템·삼성전기 주목



이번 주 국내 증시는 차익실현 매물로 숨 고르기 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주요국의 완화적인 정책기조로 외국인 순매수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미국 금리인상 확률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 전문가들은 증시 상승 속도가 조절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주가 방어력이 높은 실적주에 집중할 것을 추천했다.


미래에셋대우(006800)는 올 2·4분기 실적이 증가한 SK머티리얼즈(036490)를 유망주로 꼽았다. SK머티리얼즈는 액정표시장치(LCD)와 반도체 제조 과정에 사용되는 특수가스 전문 업체다. 올 2·4분기 영업이익은 3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3%나 증가했다. 미래에셋대우는 “LCD 패널 가격 상승세와 TV의 대형화로 견조한 실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신한금융투자는 LG디스플레이(034220)를 추천했다. 고객사의 신규 스마트폰용 LCD 패널 공급을 시작했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 판매가 확대돼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현대증권(003450)은 현대로템(064350)을 추천하며 “국가철도망구축계획 확정에 따른 내수시장 확대와 해외수주 본격화, 방산부문의 안정적 성장을 바탕으로 중장기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유안타증권(003470)은 삼성전기(009150)를 투자 유망주로 꼽았다. 올 하반기 주력 고객사가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고, 중국에서 스마트폰 듀얼 카메라 장착이 확산되고 있어 그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하나금융투자는 한국전력(015760)에 대해 “액화천연가스(LNG) 단가 하락으로 연료비와 전력 구입비가 줄었고 요금 동결로 이익이 극대화되고 있다”며 “원자력 1기, 석탄화력 7개 가동으로 발전 믹스 개선도 기대된다”며 이번주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