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아차, 16일 개막 호주오픈서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 전개

카니발 50대등 총 110대 공식차량 전달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 도 전시

크레이그 타일리(왼쪽부터)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최고경영자와, 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나달 선수, 데미안 메레디스 기아차 호주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가 15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에 카니발 50대, 쏘렌토 40대, K5 20대 등 총 110대를 행사 차량으로 제공하며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를 전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사진제공=기아차크레이그 타일리(왼쪽부터)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최고경영자와, 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나달 선수, 데미안 메레디스 기아차 호주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가 15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에 카니발 50대, 쏘렌토 40대, K5 20대 등 총 110대를 행사 차량으로 제공하며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를 전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사진제공=기아차


오는 1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의 메이저 스폰서인 기아자동차가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기아차는 15일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파크에서 글로벌 홍보대사 라파엘 나달 선수와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호주오픈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카니발 50대, 쏘렌토 40대, K5 20대 등 총 110대로, 대회가 종료될 때까지 참가 선수와 VIP, 대회 관계자 등의 의전과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지난 2002년 대회를 시작으로 16년 연속 호주오픈을 공식 후원하고 있는 기아차는 올해에도 대회 개막에 맞춰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우선 대회 기간 동안 멜버른 파크 내에 별도 공간을 마련해 테니스 라켓을 형상화한 가로 6.5m, 세로 2.4m의 대형 조형물 ‘기아 자이언트 라켓’을 전시한다. 기아 자이언트 라켓은 이번 호주오픈에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 선수, 팬의 이름 하나하나가 스트링이 되어 빈 라켓을 채운다는 내용의 바이럴 영상 ‘Everyone has the Power to Surprise(우리 모두에게는 세상을 놀라게 할 힘이 있다)’에 등장하는 라켓을 실제로 구현한 것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고 있는 ‘2017 북미 국제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라달 선수가 15일 호주 멜버른 파크에 전시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아차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라달 선수가 15일 호주 멜버른 파크에 전시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스팅어’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아차


또 대회 기간 동안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호주오픈 응원 사진을 업로드한 팬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호주오픈 셀카’ 이벤트’를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70명의 고객들에게 경기 관람과 멜버른 현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오스트레일리아’ 등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이밖에 호주오픈에 참가한 유명 선수들이 스포티지 차량에 탑승해 인터뷰하고 SNS 채널을 통해 공유하는 ‘오픈 드라이브’를 비롯해 경기장 A보드 및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호주오픈은 기아차 브랜드의 성장에 기여해 온 기아차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의 핵심”이라면서 “전세계 테니스인의 대축제인 이번 호주오픈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의 정수를 더욱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1905년 창설돼 매년 1월 개막하는 호주오픈은 윔블던·프랑스오픈·US오픈과 함께 테니스 4대 메이저대회 중 하나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