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 테헤란로 ‘중대형 오피스텔’을 잡아라!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 주목

▶ 11.3 대책으로 아파트 투자 하락세..안정적인 오피스텔로 투자자 ‘인산인해’

▶ 환승숲세권 입지로 교통과 자연 고루 갖춰..높은 가치에 수익률 ‘안성맞춤’



지난해 11.3대책으로 아파트 투자에 제동이 걸리면서 안정적인 수익 형성이 가능한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1~2인 가구의 급증과 치솟는 집값으로 인해 오피스텔의 수요가 늘면서 점점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오피스텔의 경우 젊은 신혼부부나 독신 직장인들의 수요가 높은 만큼 향후 전망이 밝아 투자자들도 높은 수익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지하철과 공원을 이용하는 수많은 유동인구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대형 개발 호재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인근에는 최근 몇 년간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급속히 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꼽힌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테헤란로에 공급된 오피스텔은 대부분이 소형 규모로 중대형 오피스텔의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될 것”이라며 “테헤란로는 지하철 인프라가 풍부해 높은 임대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돼 중대형 오피스텔의 투자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1-8 외 3필지에 위치하며 지하6층~지상18층 규모로 287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분당선 선릉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으며 분당선 및 9호선 선정릉역도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특히 이 일대는 ‘환승숲세권’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선릉역은 테헤란로 중 유일하게 강남 이남과 강북 왕십리까지 아우르는 유일한 환승역이며 동시에 강남구에 위치한 공원 중 가장 큰 선릉공원을 끼고 있다.

이 같은 다양한 호재로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는 이미 성황리에 원룸과 투룸일부가 1차로 분양이 완료됐으며 2~3인 가구를 수용할 수 있는 일부 투룸 및 쓰리룸에 대해 2차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강남권에 근무하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 2~3인 가구를 아우를 수 있도록 원룸에서 쓰리룸까지 다양한 평형을 선보였다. 또한 특화설계 도입으로 주변 자연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개별 테라스(일부 타입)를 설치해 넓은 공간감을 조성했다.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고급스런 인테리어도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가 들어서는 테헤란로 일대는 ‘환승숲세권’ 입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먼저 단지 앞에는 25만㎡ 규모의 도심 속 대형공원인 ‘선릉공원’이 위치해 있다. 이곳은 실수요자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도보 5분내로 지하철 2호선?분당선?9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돼 있다. 먼저 단지 앞 약 100m 부근에는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0번 출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분당선 선정릉역도 바로 옆에 입지해 왕십리역까지 단번에 이동 가능한 여건을 갖췄다. 이밖에 9호선 선정릉역도 약 700m 거리에 위치해 김포공항과 종합운동장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옛 삼성동 한국전력본사 부지에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비즈니스센터(GBC)도 조성된다. 이곳에는 약 30여 곳의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가 입주할 예정으로 120만 명의 고용창출효과가 예상된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지하철 2호선 선릉역 4번 출구 앞에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