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2017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동서식품 ‘맥심 카누’

'국민 원두커피'...고급스런 풍미·산미 탁월



동서(026960)식품의 맥심 카누는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이 2011년 선보인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출시 후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 명실상부한 국민 원두커피로 자리 잡은 제품이다.

카누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는 여느 커피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향 그리고 마지막 끝 맛까지 섬세하다. APEX 공법(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하기 때문이다.


또 원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 기법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똑같이 재현할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



동서식품은 지난 10월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품질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카누를 선보였다. 이번 리스테이지에서는 깊은 커피향을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진단하고 새롭게 ‘향 보존 동결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