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SE★이슈] 류덕환, 오늘(7일) 전역…‘신의 퀴즈5’ 볼 수 있을까

배우 류덕환이 전역했다. 새 소속사에 둥지를 튼 만큼, 입대 전보다 더욱 활발한 행보가 기대된다.

류덕환은 7일 오전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20사단에서 21개월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다.




/사진=OCN/사진=OCN


앞서 류덕환은 지난해 3월 8일 경기 고양시에 있는 육군 9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이후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했다. 20사단에 자대배치를 받은 후 운전병으로 복무해왔다.

류덕환은 최근 전 소속사 필름있수다 관계자가 독립해서 만든 씨엘엔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고경표, 안재홍 등과 한솥밥을 먹게 된 것.


복귀작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류덕환은 특히 OCN ‘신의 퀴즈’ 시리즈에서 활약을 펼쳤던 만큼, 새 시즌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지만 편성 시기가 확실하지 않다.

관련기사



류덕환은 지난 1992년 MBC ‘TV유치원 뽀뽀뽀’로 데뷔, ‘전원일기’ ‘MBC 베스트극장’에서 아역 배우로 활약했다. 이후 브라운관 스크린은 물론 연극 무대까지 종횡 무진했다.

특히 2010년 ‘신의 퀴즈1’에서 천재 과학자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신의 퀴즈’는 현재 시즌4까지 방영됐다. OCN 측에서는 ‘신의 퀴즈5’ 제작에 확정된 것은 없다는 입장이다.

또한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천하장사 마돈나’ ‘우리동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 ‘위대한 소원’ 등에도 출연했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양지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