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LG유플러스 "스마트폰으로 실내온도 조절 하세요"

하니웰과 함께 'IoT 온도조절기' 출시

LG유플러스는 하니웰과 함께 ‘IoT 온도조절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LG유플러스는 하니웰과 함께 ‘IoT 온도조절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겨울철 실내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됐다.


LG유플러스(032640) 하니웰과 함께 ‘IoT(사물인터넷) 온도조절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관련기사



IoT 온도조절기는 LG유플러스 홈 IoT 앱에 하니웰 온도조절기를 연동한 것으로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실내 온도를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세대 내에 설치한 온도조절기의 △켜짐, 꺼짐 등 각방 난방 상태 △희망 온도 설정 △요일 및 시간대별 예약 △상황 별 동시 실행 설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하니웰 온도조절기와 IoT 가습기를 동시에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겨울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의 핵심 서비스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Io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위젯 서비스 및 인공지능(AI) 스피커로의 연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