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청담교육, 무점포 소자본 시니어창업으로 은퇴 후 안정적 소득 가능해

㈜청담교육은 철저한 교육과 사후관리로 은퇴 후 창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청담교육은 철저한 교육과 사후관리로 은퇴 후 창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청담교육의 ‘청담수학 E-MATH 센터장’이 시니어 창업의 블루오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청담수학은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수학 학습 콘텐츠이다. 문제 풀이 과정에서 게임 스테이지를 완성하고, 그에 따른 아이템 제공을 하는 등 적절한 보상을 통해, 공부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도 자연스레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다가갈 수 있게 하였다.



청담수학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한 ㈜청담교육은 2009년 ㈜피턴에듀케이션으로 출발하여 근 10년간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교육 컨텐츠를 연구하고 제공해 온 공신력 있는 교육 기업이다.

청담수학의 무점포 E-MATH센터장 사업은 기존 방문 학습지 시스템을 온라인상에 구현하여, 센터장이 일일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지도하는게 아니라, 재택으로 집에서 PC를 활용하여 청담교육에서 제공하는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아이들의 출결관리와 학습 상황만 체크해주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은퇴 후 안정적 소득 창출이 가능해 여성창업, 주부창업, 은퇴창업자들이 소자본, 무점포로 창업이 가능하여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장점은 사무실을 따로 운영하거나 목돈을 들이지 않아도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부분에 있다. 인건비나 임대비, 재료비 등의 고정 지출비 없이 창업비 680만원으로 지역 독점권을 얻어 가까운 지역의 사업자들의 간섭 없이 사업 유지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일부 성인들도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수학을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게임을 통해 학습할 수 있게 하여 수학의 문턱을 낮췄다는 점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16년 교육부주최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 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인 학술정보원장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특허 출원한 메타인지 학습법은, 학생의 취약점을 파악하여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초등수학의 교과과정을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선 벌써 입소문을 타고 있는 교육 브랜드이며, 회원 증가율 또한 가파르게 오르는 추세이다.

직접 학습과정에 개입하지 않아도, 수학을 잘 하지 못해도 학생들을 관리만 해주면 되어 운영이 어렵지 않다.

한편, 무점포 E-MATH 센터 사업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포털사이트 ‘청담교육’ 검색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프로그램 체험 및 창업관련 다양한 무료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