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특구진흥재단·세종시,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 힘 모은다

SB플라자 본격 운영 및 과학사업화 종합 지원 등 협력

이춘희(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세종시장과 양성광(〃다섯번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이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춘희(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세종시장과 양성광(〃다섯번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이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세종시가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을 위해 힘을 모은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세종시와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6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기초연구성과의 과학사업화 종합지원 ▦과학기술 창업 육성 및 활성화 지원 ▦과학벨트 기능지구 과학사업화 생태계 조성 등에 관한 각종 사업 및 지원정책을 발굴·시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또한 과학벨트 기능지구의 핵심시설인 세종 SB(Science Biz)플라자의 효율적인 운영과 과학사업화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특구재단이 전문성을 살려 세종 SB플라자를 운영·관리하기로 합의했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세종시와의 적극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SB플라자를 중심으로 하는 세종 지역산업 발전과 과학기반의 고급 일자리 창출 등 세종기능지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